오늘은 양파즙 식전 식후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양파즙은 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구매해도 되고 집에서 통째로 야채를 넣고 달여 먹어도 됩니다. 저는 직장에 나가도 바쁘다 보니 물로 끓여 먹기보다는 인터넷이나 마트에서 주문하는 편입니다. 만약 집에서 만들어 먹을 분들은 갈아서 끓인 후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이 채소 안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있기 때문입니다. 넣고 끓인 후 건더기를 건져내서 버리고 달인 물만 마신다면 수용성 영양분만 섭취하게 됩니다. 불용성 영양분은 안 마시고 버리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홈 메이드로 만들어 먹으면 압착해서 만들어진 제품보다 훨씬 많은
특히 양파즙 식전 식후 관련하여 또 다이어트 효과로도 유명한데요, 체내의 지방을 녹여주고 열량 대비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에 보통 양파가 많이 들어가잖아요. 음식의 맛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러한 이유때문이기도 해요. 양파즙에 효능 정말 다양하죠. 이러한 양파즙도 아무거나 골라서 먹으면 안되는데요 양파즙 고르는 방법을 가르쳐드릴게요. 저온추출, 열수추출, 중저온추출 등의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실제로 연구를 통해서 70도 이상의 열을 가했을때 영양분이 100%까지도 파괴될수 있다는 사례가 있었어요. 때문에 60도 이하에서 추출한 저온추출 제품의 양파즙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해요.
양파는 조리할 때 열이 가해지면 유황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또한 중요 성분인 케르세틴은 대부분 껍질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통째로 섭취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사실 양파껍질째 먹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따르는 게 사실이죠, 그렇게 때문에 껍질째 추출한 양파즙을 섭취하는 게 최선이라는 것이에요. 요즘 물을 섞거나 주요 성분이 파괴된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으로 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랍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양파를 하루에 반개 정도 섭취를 하게 되면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양파와 함께 곁들여 먹는데 그로 인해 심장병이 발생할 확률이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남에 따라, 저 역시 믿고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양파의 효능은 혈관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혈관 내에 돌아다니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성분이나 중성지방 성분은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인체에 쌓이지 않고 배출이 됩니다. 그러므로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를 하면 보다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칼륨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 나트륨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이 약하신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분들, 체력이 약해서 근력을 키워야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노화로 인해 몸이 약해지신 분들의 칼륨을 채우는 식품으로도 양파즙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중에 몸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붓기를 빼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듯 싶습니다.
양파즙 식전 식후 더 알아보면 많은 분들이 양파즙으로 섭취하는 이유는 유황성분 때문이에요. 열을 가하는 순간 유황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이죠. 생으로 섭취할 때는 껍질째 먹는 것이 효과적인데 아무래도 어려운 방법이긴 하죠. 그래서 껍질까지 생생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저의 결론이랍니다. 요즘 혈액순환은 물론 뱃살도 눈에 띄게 사라지고 있는 중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좀 더 많은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겠죠?
바로 50도 이하의 저온추출로 만들었는지 살펴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시판의 양파즙은 대부분 열수 추출이나 중 저온추출로 제조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열에 민감한 비타민이나 유산균과 같은 영양소들은 파괴되기에 좋지 않죠. 여러모로 꼼꼼히 골라서 일주일 넘게 남편과 제가 같이 복용해보니 확실히 아침에 일어나기도 가뿐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나 저는 변비가 심했는데 매일 화장실에 가고 있고요. 남편도 확실히 부기가 빠진 게 느껴지는지 살이 빠졌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환절기라면 꼭 걸리던 감기도 어느새 지나갔더라고요. 앞으로도 꼭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 양파즙 식전 식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